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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광고 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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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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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불공정 또는 속이는 행위에 관한 규정을 제정
(2) 규정 위반시에는 법정으로 이관하여 사건 처리
(3) 산업계에 규정을 해석하는 `산업 지침서/번istry Gu液` 발송
(4) 의뢰 들어온 질문에 대하여 `충고 opinion(의견)A길isory Opinion 제시

FTC의 광고 규제도 크게는 허위 광고, 기만적 광고, 불공정 광고로 분류될 수 있따 이러한 광고에 대해 위원회가 취할 수 있는 조치나 제재를 살펴보면 아래의 표와 같다. 광고를 관장하는 정부 기관을 살펴보면 아래의 표와 같다.

- 미국의 주요 광고 규제기관

이 가운데 대표적 법 집행 기관은 FTC다. 이후 1956년 FTC는 경쟁자의 피해 유무와 상관없이 소비자의 피해 사례(instance)만 있으면 조사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받게 된다 광고법제의 원칙이 불공정 경쟁에서 소비자 복지로 전환된 것이다.

- FTC의 제재 조치

II. 자율규제

미국의 자율 규제는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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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미국의 광고 법제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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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광고 법제

I. 법제

미국 초기의 광고 관련 법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change(변화)를 겪은 것을 볼 수 있따 먼저 1890년의 셔먼 반독점법(Sherman Anti-Trust Act)에서는 경쟁을 방해하는 회사들의 연합을 막는 데 초점을 두었다. 이 위원회의 업무는 대체로 다음과 같다. 이를 수정한 1914년의 클레이튼 반독점법(Clayton Anti-Trust Act)도 경쟁에 기초한다.
FTC를 설치함으로써 불공정 경쟁을 제재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했지만 경쟁에 문제되는 광고만 관장하도록 했다. 비로소 허위와 기만 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었다. 1938년 휠러-리수정법(Wheeler-Lea Amendment to FTC Act)을 통해서 FTC 활동은 소비자 광고를 포함시킨다. 생산자가 소매상에 가격discrimination을 못하도록 조치하는데 역점을 두었기 때문이다 같은 해의 연방 거래 위원회법에서도 여전히 기업의 경쟁 원칙이 주된 관심사였다.
그러나 이 같은 기업 중심의 시각은 변하기 처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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