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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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30 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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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지성들은 21 세기(世紀) 는 `文化의 세기`가 될 것이 라고 예언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경영의 시대는 계속되고 있다 새천년 처음 10년 경영학의 화두는 바로 `학습`. `未來(미래)의 뛰어난 기업은 조직의 모든 수준의 사람들의 능력을 개발시키는 방법을 찾아내는 조직이 될 것`이라고 말한 MIT 피터 셍게의 말처럼 학 습조직은 지금 지식경영과 함께 현재의 core 트랜드다. 화장품회사의 CEO가 최고의 소프트웨 어를 만들 수 있는 것도 경영학 자체의 열린 속성 때문이며 바로 이런 점이 경영의 참을 수 없는 매력인 것이다
경영을 역사(歷史)적 추진력으로 개관한 스튜어트 크레이너는 상당 부분에 있어서 지난 100년간의 위대한 성공에 대해 그다지 후한 평가를 하지 않고 있다 크레이너는 경영의 진보가 지닌 불확실한 요소들에 대해 주목하면서 사실상 기존 경영 질서의 틀을 수정하려는 모든 새로운 관념과 시도들은 그 내부에 이미 불안의 씨앗을 간직하고 있다고 말한다. 즉, 그러한 시도의 대부분이 전 시대의 문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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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세기(世紀) 는 스타트됐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경영은 전문적 지식이나 테크닉이 아니라 가치관에 관한 것이며 경영의 세기였던 20세기의 스타경영자들 역시 테크니션이 아니라 자기 정체성을 가진 조직 리더들이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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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은 계속 도망치는 것`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경영학은 어쩌면 그 범위의 한계가 없는 학문인지도 모른다.경영의세기 , 경영의 세기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