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ty.co.kr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대책 > empty23 | empty.co.kr report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대책 > empty23

본문 바로가기

empty2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8:49

본문




Download :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hwp







설명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대책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대책

Download :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hwp( 18 )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를 전제로 했을 때, 학교내 원조전문직으로서 수십년의 history를 지닌 기존의 전문상담교사와 새롭게 제도화될 학교사회사업가 간의 역할배분이 필요하다. 셋째,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활동영역은 상담, 의뢰 및 자문활동, 정신건강, 타 전문직과의 협조 등 중복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상호협력이 필수적이다. 셋째,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활동영역은 상담, 의뢰 및 자문활동, 정신건강, 타 전문직과의 협조 등 중복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상호협력이 필수적이다. 둘째,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로 개인적 발달에 초점을 둔 발달적 생활지도 접근을 취하며, 주요 역할로는 학업발달, 진로발달, 개인적/사회적 발달영역에서 개인 및 집단상담, 대집단 생활지도, 상담호로그램의 기획과 실행 등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두 전문직의 역싸적 발전과정, 實態와 상황, 전문직의 양성과정, 그리고 전문직 단체의 역할관련 규정 등을 비교·분석하여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였는 바,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교사회사업가는 주로 생태체계적, 環境(환경)적 접근을 취하며 주요 역할로는 학생을 위해 학교-가정-지역싸회의 연계, instance(사례)관리, 옹호활동, 개별 및 집단사회사업, 지역싸회조직, 특수아 서비스 등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두 전문직의 역사적 발전과정, 실태와 현황, 전문직의 양성과정, 그리고 전문직 단체의 역할관련 규정 등을 비교·분석하여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는 바,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방법
다. 그러나 전문상담교사는 교과교사를 겸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이 확대되어야 한다고 본다.

순서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를 전제로 했을 때, 학교내 원조전문직으로서 수십년의 역싸를 지닌 기존의 전문상담교사와 새롭게 제도화될 학교사회사업가 간의 역할배분이 필요하다. 첫째, 학교사회사업가는 주로 생태체계적, environment(환경) 적 접근을 취하며 주요 역할로는 학생을 위해 학교-가정-지history회의 연계, example(사례) 관리, 옹호활동, 개별 및 집단사회사업, 지history회조직, 특수아 서비스 등이다.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5144_01.jpg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5144_02_.jpg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5144_03_.jpg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5144_04_.jpg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5144_05_.jpg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방안




레포트 > 기타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에 있어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방안 학교사회사업의 제도화를 전제로 했을 때, 학교내 원조전문직으로서 수십년의 역사를 지닌 기존의 전문상담교사와 새롭게 제도화될 학교사회사업가 간의 역할배분이 필요하다. 그러나 전문상담교사는 교과교사를 겸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이 확대되어야 한다고 본다. 셋째,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활동영역은 상담, 의뢰 및 자문활동, 정신건강, 타 전문직과의 협조 등 중복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상호협력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두 전문직의 history적 발전과정, 실태(實態)와 現況(현황) , 전문직의 양성과정, 그리고 전문직 단체의 역할관련 규정 등을 비교·analysis(분석) 하여 학교사회사업가와 전문상담교사의 역할배분 대책을 제시하고자 하였는 바,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둘째,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로 개인적 발달에 초점을 둔 발달적 생활지도 접근을 취하며, 주요 역할로는 학업발달, 진로발달, 개인적/사회적 발달영역에서 개인 및 집단상담, 대집단 생활지도, 상담program의 기획과 실행 등이다. 둘째,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로 개인적 발달에 초점을 둔 발달적 생활지도 접근을 취하며, 주요 역할로는 학업발달, 진로발달, 개인적/사회적 발달영역에서 개인 및 집단상담, 대집단 생활지도, 상담프로그램의 기획과 실행 등이다. 그러나 전문상담교사는 교과교사를 겸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이 확대되어야 한다고 본다. 첫째, 학교사회사업가는 주로 생태체계적, 환경적 접근을 취하며 주요 역할로는 학생을 위해 학교-가정-지역사회의 연계, 사례관리, 옹호활동, 개별 및 집단사회사업, 지역사회조직, 특수아 서비스 등이다.
Total 7,73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mpt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mpty.co.kr All rights reserved.